<1>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은 소강상태에 든 반면 지리산 부근, 전남 남해안과 제주산간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중부지방도 곳에 따라 산발적으로 약한 비가 내리다가 오늘 밤과 내일 새벽 사이에 비가 다시 강해질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2>내일도 비가 지나가는 곳이 많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소나기가, 남부지방은 흐린 가운데 가끔 비가 오겠는데요,
지나가는 곳이 많겠습니다.
작은 우산은 가방에 넣어서 다니시는 게 좋겠는데요.
<예상 강수량>내일까지 서울 경기와 영서, 전남과 영남은 20~70mm, 전북과 충청, 영동은 10~50mm 가 예상되고요.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도산간에는 50~100mm, 최고 150mm 이상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주간>수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고 중부지방은 목요일까지 이어지겠는데요.
지반이 약해진 상태기 때문에 적은 양의 비도 주의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생활1>우리나라에서도 최근 몇 년간 낙뢰 발생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사상자 수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낙뢰를 만나게 될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산 정상 부근에 있다면 신속히 저지대로 이동합니다. 또 키 큰 나무 밑은 낙뢰가 떨어지기 쉬우므로 피해야 하고요,
<생활2>골프채, 낚싯대, 농기구와 같은 전기가 통할 수
<생활3>비가 많이 오거나 낙뢰예보가 있을 때는 아무래도 야외활동을 자제하시는 게 좋겠죠.
미리 낙뢰 정보를 알고 싶다면 http:www.nema.go.kr, http:www.kma.go.kr, 이곳에서 낙뢰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2.0 날씨와 정보였습니다.
(최승미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