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해안 지방을 따라 짙은 안개가, 내륙 지역에는 옅은 안개인 박무가 끼어 있습니다.
특히 서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100미터 안팎에 미치지 못하는 곳이 많은데요, 일찍 이동하시는 분들은 운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더위>한낮에는 실내 위주로 활동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내륙 지방 대부분 30도 안팎을 웃돌며 무덥겠고요, 영남 일부 내륙 지역에는 폭염 주의보도 내려졌습니다.
물 자주 섭취해 주시고요, 불쾌지수도 높은 가운데, 여유 있는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장맛비>남부지방에 계신 분들은 오후에 소나기가 내린다는 점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대기 불안정으로 비가 한차례 내리겠고요, 내일아침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장맛비가 쏟아지겠습니다.
<기상도>지금 해안 지방엔 안개가 짙게 끼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은 오후 한때 비가 한차례 내리겠습니다.
<현재 기온>현재 기온 서울 23도 등으로 어제 같은 시작과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최고>한낮에는 서울 30도, 전주 31도, 대구 34도까지 오르면서, 푹푹 찌겠습니다.
<주간 날씨>내일과 모레 사이 중부지방에는 최고 150밀리미터의 장맛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 피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