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풍 '메아리' 빠르게 북상
태풍 '메아리'가 서해로 들어와 빠르게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7시면 백령도를 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 서해안 태풍경보…비바람 주의
태풍이 북상하면서 남부 지방은 조금씩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고 있지만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여전히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있고 태풍 경보도 발효중입니다.
내일 오전까지 곳곳에 5~30mm, 많은 곳은 최고 6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 태풍·장마 4명 사망·3명 실종
전국에 장마와 태풍에 따른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4명이 사망하고 3명이 실종됐고 침수 피해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 내일 등·하교 시간 조정 검토
태풍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내일 초·중·고교의 등·하교 시간을 조정하는 방안이 검토됩니다.
▶ 이 대통령, 아프리카 3개국 순방
이명박 대통령은 다음 달 2일부터 11일까지 부인 김윤옥 여사와 함께 남아프리카공화국과 DR콩고, 에티오피아를 국빈 방문합니다.
▶ 치즈가격 담합적발…106억 과징금
담합을 통해 가격을 인상해 온 치즈업체 4곳이 적발됐습니다. 이들 업체는 서로 순서를 정해 가격을 인상하거나, 이름만 바꾼 신제품을 내놓고 가격을 올려 받았습니다.
감사원은 지난 13일 예고한 대로 대학 등록금 산정 기준에 대한 감사의 일환으로 다음 달부터 예비감사를 벌인다고 밝혔습니다
▶ 카드사 수수료 인상…금융당국 방관
정부가 카드수수료율이 낮은 중소가맹점의 범위를 확대하자 카드사들이 다른 가맹점의 수수료를 인상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이를 방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