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풍 '메아리' 북상…오늘 밤 상륙
태풍 '메아리'가 빠른 속도로 북상하며 예상보다 빠른 오늘 밤 황해도 옹진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에 태풍특보가 내려졌습니다.
▶ 5명 사망·실종…비 피해 잇따라
폭우가 쏟아지면서 실종된 어린이를 수색하던 구조대원이 급류에 휩쓸려 숨지는 등 전국적으로 5명이 사망 혹은 실종되는 등 비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 '호국의 다리' 붕괴…4대강 공사 비상
경북북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려 경북 칠곡에 있는 '호국의 다리'가 붕괴했습니다. 장마에다 태풍까지 북상해 4대 강 공사 현장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회의 도청 의혹' 여야 공방 가열
민주당은 한나라당 한선교 의원이 자당의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발언을 공개한 데 대해 강도 높은 공세를 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이번 일을 명백한 도청행위로 규정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 '수사권 조정' 항의 경찰 집단 행동
수사권 조정 합의안을 두고 일선 경찰 수십여명이 밤샘 토론회를 여는 등 경찰 내 반발 기류가 일선 경찰의 집단행동 양상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 서울대 점거 농성 28일 만에 해제
28일째 계속돼 온 서울대 대학본부 점거 농성 사태가 오늘부로 해제됩니다. '상설협의체' 구성과 담화 등 대학본부의 제안을 수용한 결과로, 대학본부와 총학생회는 오늘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최종협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국세청 전 국장, SK그룹서 30억 받아
세무조사 무마 청탁을
▶ 홍명보, 올림픽 대표팀 개편 시사
런던올림픽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요르단과의 원정경기를 마친 한국대표팀이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홍명보 감독은 9월 최종예선을 앞두고 올림픽대표팀의 물갈이를 예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