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장마전선에 들어서면서 어젯밤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현재는 광주전남 지역으로 장마전선이 북동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용석 기자
(예, 광주입니다.)
【 질문 1 】
어젯밤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많이 오고 있죠?
【 기자 】
예, 장마전선이 제주도부터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어젯밤부터 새벽 사이 제주도에는 많은 비가 왔습니다.
현재까지 강수량을 보면 한라산이 198mm, 서귀포가 158mm, 성산포가 148mm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일부 비가 오는 곳도 있지만 가끔 햇빛까지 보이면서 어느 정도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장마 전선은 현재 북동진하면서 광주전남과 부산까지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제주도는 일단 오늘 오후 완전히 장마권을 벗어났다가 내일 남은 비구름대가 다시 올라오면서 10-40mm 정도 비가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질문 2 】
그럼 현재 구름대가 광주전남을 중심으로 형성됐는 이야기인데요. 그곳 날씨는 어떻습니까?
【 기자 】
예, 어젯밤 제주도에서 올라온 구름대가 오늘 오전 목포 등 서해안 쪽에 상륙하면서 역시 강한 비를 내렸습니다.
특히 신안군에 섬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렸는데요.
오전까지 목포 23mm, 신안 가거도가 66mm, 하의도가 64mm, 비금도가 56mm 정도 내린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현재도 서해안을 중심으로 신안군 등 일부 지역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 도 있습니다.
특히 지역별로 천둥과 번개, 돌풍을 동반한 비가 오는 곳이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 비는 장마전선이 계속 북동진하면서 오후부터 약해지겠는데요.
일단 내일까지 비가 왔다 안왔다를 반복하면서 전라남도 전역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지금까지 광주에서 mbn뉴스 최용석입니다.
[ yskchoi@hot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