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설명회를 통해 "감사원이 서해뱃길사업을 철도사업과 유사한 사업으로 규정해 관련 분석 지침을 적용했지만, 서해뱃길 사업은 항만사업의 사업성 지침을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비용 산정 시 철도사업 기준을 적용하면 국제여객선 선박과 수상 버스 구입비 등 1조 원의 비용이 포함되지만, 항만사업에서는 비용으로 처리되지 않는다고 서울시는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성명을 내고 "오세훈 시장은 서해뱃길 사업의 무모함을 인정하고 광란의 행진을 멈추길 바란다"며, "이번 정례회에서 사업을 낱낱이 파헤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송찬욱 / wugawuga@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