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장마 시작>어제 한 포털사이트의 인기 검색어에 내내 '장마'가 랭크되었습니다.
이번 장마는 무척 빠른데요. 제주도는 평년보다 9일, 남해안에는 13일이나 일찍 찾아 온 것입니다.
<장마전선의 이동경로>장마전선은 내일과 모레 제주도 부근까지 올라와 영향을 주겠습니다.
이후 토요일 오후부터 남해 먼바다로 물러났다가 다시 다음 주에 올라오겠습니다.
<장맛비 언제 내리나>장마전선의 이동 경로에 따르면, 내일 낮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남해안에 장맛비가 오겠습니다.
모레인 토요일에는 비가 남부지방까지 확대되겠습니다.
<예상 강우량>내일부터 제주도에 평균 10에서 50, 많게는 80밀리미터 이상의 장대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남해안에도 5에서 30밀리미터의 비가 오겠습니다.
<중부 이달 말에 장마 시작>서울 등 중부지방의 장마는 이달 하순인 24일이나 25일쯤 시작돼, 한 달 정도 이어지겠습니다.
<기상도>지금까지 장마 소식 자세히 짚어봤고요. 이어서 전반적인 내일 날씨 보시겠습니다.
내일 아침 전국에 매우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내일 낮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남해안에 장맛비가 오겠습니다.
<내일 최저 기온>내일 아침 서울 18도, 대구 21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낮기온은 서울 29도, 전주 20도까지 오르는 등 다시 더워지겠습니다.
<주간 날씨>휴일인 일요일에 서울 등 수도권 일대에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2011프로야구, 야구장 날씨>끝으로 2011프로야구 시즌 동안 전해 드리고 있는 야구장 날씨입니다.
요즘 KIA의 상승세는 한여름의 열기보다 더욱더 뜨겁습니다. 좌완 에이스 양현종이 두산 이용찬을 상대로 팀의 8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오늘 두산과 KIA가 맞붙는 광주 무등구장은
한편, 주심의 보크 판정으로 억울하게 패배한 한화, 오늘은 양훈을 앞세워 다승 1위 LG의 박현준을 상대로 설욕전을 벌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이 경기가 펼쳐지는 잠실구장은 구름이 다소 끼겠습니다. 기온은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라이브투데이 2시 기상정보였습니다.
(조미령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