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기운 완연…당분간 포근
어제 서울의 낮 기온이 12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적으로 봄기운이 완연했습니다.
당분간은 어제처럼 포근하고 맑은 날이 이어지겠습니다.
▶ 저축은행 예금 인출사태 오늘 고비
저축은행 예금 인출 사태가 오늘 고비를 맞을 전망입니다.
금융위원회는 잇따른 영업정지사태를 진화하기 위해 오늘(21일) 부산에서 합동대책회의를 갖습니다.
▶ 오늘 교섭단체 대표 연설…주도권 격돌
오늘(21일)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시작으로 2월 임시국회가 본격 가동됩니다.
4·27 재보선이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모두 국정 주도권 잡기에 사활을 걸었습니다.
▶ "과학벨트·신공항, 상반기에 결정될 것"
이명박 대통령은 과학비즈니스벨트와 동남권 신공항 입지와 관련해 상반기 중에 합리적으로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갱도 굴착 확인"
북한이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 장에서 여러 개의 지하 갱도를 추가로 뚫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3차 핵실험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 중동 반정부 시위 격화…사망자 속출
반정부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 리비아에서 군이 시위대에 또다시 발포해 지금까지 공식집계로만 100여명, 현지 의사들에 따르면 최소한 200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바레인과 예멘에서도 유혈사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 IOC 평가단 출국…'예스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위원회가 평창 실사를 마치고 어제(20일) 개별 출국했습니다. 평창 군민들은 '예스(YES)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를 염원했습니다.
▶ 세차장서 택시 급가속…4살 여아 사망
어제(20일) 오후 광주에서 자동세차를 마치고 나오던 택시가 원인 모를 급가속으로 4살 여자 아이를 치여 숨지게 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