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C 평창 평가단 오늘 일정 마무리
국제올림픽위원회 평창 평가단이 오늘(19일) 모든 일정을 마무리한 뒤 기자회견을 열고 평창 현지실사와 관련한 총평을 밝힐 예정입니다.
▶ 장수만 소환…'상품권 대가성' 추궁
대우건설로부터 거액의 상품권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장수만 전 방위사업청장이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상품권의 대가성 여부를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 기관장 사망현장에 있던 케냐인 구속
해적에 피랍됐다 풀려난 금미호 기관장이 호텔에서 추락사할 당시 현장에 있었던 케냐인이 사실상 구속됐습니다.
▶ 인도네시아 특사단 숙소에 괴한 침입
인도네시아 대통령 특사단 숙소에 최근 괴한이 침입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무기 수출입 협상에 대한 정보를 유출하기 위해 침입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오늘 '우수' 낮기온 올 들어 최고
대동강 물이 풀린다는 우수인 오늘은 서울의 낮 기온이 영상 9도까지 올라가는 등 올 들어 가장 높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겨울추위가 사실상 끝났다는 평가입니다.
▶ 태양폭풍 지구 도달…2~3일간 통신장애
지난 15일 태양 폭발로 발생한 태양 폭풍이 72시간 만에 지구에 도달했습니다.
앞으로 2~3일간 통신장애와 GPS 위치정보에 오차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 성인 19세로 하향…부모 동의 없이 결혼
민법상 성인 나이 기준이 만 20세에서 만 19세로 낮
이에 따라 앞으로 만 19세가 되면 부모 동의 없이 결혼할 수 있고, 신용카드도 발급받게 됩니다.
▶ 중동 반정부 시위 확산…사상자 속출
반정부 시위가 벌어진 바레인과 예맨, 리비아의 상황이 갈수록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당국이 조기 강제진압에 나서 사상자가 속출했지만, 시위대는 물러서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