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소한 무렵은 정초한파라고 불리는 강추위가 몰려오는 시기라고 하는데요,
절기상 소한인 오늘, 기온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현재 서울은 영하 8.5도, 바람때문에 체감온도는 영하 14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경북 봉화의 기온도 영하 11.9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 중부와 경북지방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진 곳이 많습니다.
오늘은 종일 소한한파가 기승을 부릴것으로 예상되니까요,
동파사고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레이더>한편, 현재 충남서해안과 호남, 울릉도 독도에서는 눈이 내리고 있고요, 제주에서는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2>오늘 곳곳에 눈 소식이 있겠는데요,
호남지방은 오전까지, 제주도는 늦은 오후까지 눈이 내리다가 그치겠고요,
반대로 동해안지방은 늦은 오후부터 눈이 시작돼 내일 새벽까지 다소 많은 양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도>그 밖의 지방은 종일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충청도는 아침에 산발적인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요, 종일 찬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현재 기온 보시면,
서울 영하 9도, 춘천 영하 14도, 광주와 부산 영하 2도 등 전국에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고>낮기온은 서울 영하 3도, 대전과 전주, 광주 0도 등 종일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주간>내일도 오늘만큼 차가운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토요일에는 중부지방에, 일요일에는 영동과 서해안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 매일매일 팡팡! 대박 세일! 소셜커머스 '엠팡(mpang.mbn.co.kr)' 오픈
▶ <코스피 2500p 향하여>상상 그 이상의 수익률,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MBN리치'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