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연일 아침에 눈만 뜨면 온통 하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밤사이 또다시 전국에 눈이 내렸는데요,
예상만큼 아주 많은 양은 아니지만, 곳곳에 쌓인 곳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은 5.4cm, 문산 6.5, 동두천에 10.1cm의 적설량을 보이고 있고요,
지금도 대부분지역에서 눈발이 흩날리고 있습니다.
<2>앞으로 서울·경기와 강원 영동, 영남지방은 눈발이 점차 약해지겠습니다.
1~5cm 정도의 눈이 조금 더 이어지겠고요,
반면, 충남 서해안과 호남, 제주 쪽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호남 서해안은 최고 20cm, 제주산간에는 최고 30cm 이상의 폭설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대비를 단단히 해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3>일단, 대부분지역의 눈은 낮에 점차 그치거나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서해안지방은 내일까지 이어지면서 많은 눈이 내리겠고요,
설상가상으로 오후부터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시작되겠습니다.
추운 날씨는 내년 신정 연휴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기도>찬공기와 따뜻한 공기가 서해상에서 만나서 기압골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기압골이 저기압으로 발달해 우리나라를 통과하면서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기상도>눈은 낮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중부지방은 오후 늦게 다시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요, 서해안지방으로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현재>현재 기온 보시면,
서울 영하 5도, 체감온도 영하 10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전주 0도, 대구 영하 2도 정도 보이고 있습니다.
<최고>낮기온은 서울 영하 2도, 광주 1도 선에 머물겠고,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주간>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10도까지 떨어지겠고요,
주말 동안 또다시 강력한 한파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 매일매일 팡팡! 대박 세일! 소셜커머스 '엠팡(mpang.mbn.co.kr)' 오픈
▶ 탁월한 선택! 놀라운 수익률! 신바람 나는 투자! MBN리치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