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20 대비 테러단계 '심각' 격상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갑호비상이 발령된 가운데 경찰은 테러경보를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올리고 주요 시설에 1만여 명의 경찰력을 투입했습니다.
▶ 서해에서 어선 침몰…2명 사망·7명 실종
오늘(8일) 오전 9시28분쯤 인천시 옹진군 덕적면 울도 서쪽 57km 해상에서 인천선적 93t급 저인망어선 17동양호가 침몰했습니다.
이 사고로 9명의 선원중 현재까지 2명이 사망하고 7명이 실종됐습니다.
▶ 낮부터 한겨울 추위…새벽 첫 눈 가능성
낮부터 찬 바람과 함께 기온이 더 떨어져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1도, 모레는 0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새벽에는 서울을 중심으로 첫 눈 가능성도 예보됐습니다.
▶ '액체폭탄' 성분 연료 불법유통 적발
'액체폭탄' 제조에 사용 가능한 물질을 불법 유통한 업자가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폭발성이 강한 모형 비행기 연료를 기준량 이상으로 취급한 52살 오 모 씨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 '입법 로비' 이번 주 본격 소환
'청목회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번 주부터 의원실 관계자들을 소환할 예정입니다.
후원금의 대가성 여부 규명을 위해 구속된 청목회 간부들과 대질 신문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야권 공조, '민간인 사찰' 국정조사 요구
민주당과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자유선진당 등 야5당은 민간인 사찰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를 부실 수사로 규정하고, 국정조사를 한 뒤, 미진할 경우 특검을 요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한미, FTA 최종 담판 돌입
한미 양국이 오늘 통상장관회의를 열고 FTA 타결을 위한 최종 담판에 들어갔습니다.
어제까지 실무협의를 진행했지만, 자동차와 쇠고기 등 핵심 이슈에서 절충점을 찾지 못해 오늘 논의도 난항이 예상됩니다.
▶ C&임병석 내일 기소…횡령혐의 포함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1천억 원대의 사기대출과 계열사 부당지원 등의 혐의로 구속된 임병석 C&그룹 회장을 기소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