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덜란드 1:0으로 일본 앞서
네덜란드가 월드컵 E조 예선에서 일본을 맞아 스네이더르의 선제골로 후반 25분 현재 1:0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 태극전사, 나이지리아전 필승 선언
우리 축구대표팀이 나이지리아와의 마지막 결전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대표팀은 벼랑 끝에서 싸우는 심정으로 나이지리아전에 임하겠다는 각오입니다.
▶ 여야, 세종시 수정안 격돌 예고
세종시 수정법안의 처리 방향을 놓고 여야가 일대 격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 주류는 수정안이 국토위에서 부결되더라도 본회의에 재부의 한다는 방침이지만, 민주당은 이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미, 천안함 관련 대북 금융제재 검토
미국이 천안함 사건과 관련해 북한에 대한 금융제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이 해외에서 운용하고 있는 불법 자금이 제재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추락 F-5 전투기 인양 성공
어제(18일) 오전 강릉 앞바다에 추락한 F-5 전투기가 하루 만에 인양됐습니다. 공군은 "폭발에 따른 추락 가능성은 거의 없다"며 "사고 원인을 밝히는 데 한 달 정도가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검찰 "양천경찰서 고문 영상 확보"
양천경찰서 피의자 고문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남부지검이 고문 장면이 담긴 CCTV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일 오전 고문 관련 경찰관들이 소환됩니다.
▶ 미, 14년 만에 사형수 총살형 집행
미국 유타주의 법원이 살인 혐의로 복역중인 사형수에 대해 총살형 집행을 허용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 14년 만에 처음으로 총살형이 집행됐습니다.
▶ 키르기스 사태…'인종 청소' 양상
키르기스계와 우즈벡계 민족 사이에 분쟁이 벌어진 키르기스스탄에서 살인과 성폭행을 비롯한 끔찍한 폭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종 청소'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