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 "남한 당국과 모든 관계 단절"
북한이 조평통 대변인 담화를 통해 남한 당국과의 모든 관계를 단절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또 남북한 간 통신을 모두 끊고 경협사무소도 폐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북 '개성공단 출입동의서' 보내와
북한은 남북관계 경색에도 불구하고 오늘 개성공단 지역을 출입할 인원의 출입동의서를 군사채널을 통해 보내왔습니다.
▶ 환율 보합 등락…주가 상승세
원 달러 환율은 보합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 정부 "달러 유동성 충분히 공급"
정부는 오늘 경제금융합동대책 회의에서 달러 유동성을 충분히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외환당국은 한미 통화스와프도 다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경남지사, 이달곤·김두관 초접전
6·2 지방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남지사 선거에서는 이달곤 한나라당 후보와 김두관 무소속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초접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 "경찰 불심검문권 강화, 인권침해"
국가인권위원회는 경찰관이 불심검문 대상자의 소지품을 검사하면서 거부권을 명시하지 않은 점은 인권침해 소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 대상그룹 자회사 불법 영업 강행
대기업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이 오랫동안 불법 영업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과징금 등 잇따른 시정조치에도 불구하고, 불법 영업을 강행하고 있습니다.
▶ 그리스, 북한 평가전 2-2 무승부
남아공 월드컵 첫 상대인 그리스 축구대표팀이 북한과 평가전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오스트리아에 도착했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