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39살 끝 줄로 30% 혜택 받았다"…이준석 인증샷 '화제'

기사입력 2024-06-05 10:10 l 최종수정 2024-06-05 10:26
경기패스 혜택 인증에 누리꾼 '호평'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경기패스' 혜택을 인증했다 / 사진 = 연합뉴스, SNS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경기패스' 혜택을 인증했다 / 사진 = 연합뉴스, SNS

경기도 남부의 동탄 신도시를 지역구로 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직접 '경기패스' 혜택을 인증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어제(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5월 15일에 뒤늦게 경기패스 카드를 뽑았다"며 지난달에 누린 혜택을 인증했습니다.

이 대표가 올린 인증샷을 보면 5월 15일부터 약 2주 동안 1만 8,471원의 적립금이 모여 있었습니다.

이 대표는 "한 달 쓰면 한 4만 원 혜택이겠다"면서 "GTX랑 M버스 많이 타면 생각보다 비싸지 않느냐"며 "동탄 주민이라면 K패스 카드 뽑고 20% 할인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 저는 만 39세 끝 줄에 물려서 30% (혜택을)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경기도는 만 6세 이상 모든 경기도 주민에게 교통비를 환급 해주는 The 경기패스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K패스의 월 60회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대했으며, 매달 대중교통 비용의 30% 환급 대상인 청년의 기준도 19~39세로 확대했습니다. 기존 K패스의 청년 기준은 19~34세입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4·10 총선 국면에서 The 경기패스에 대해 "경기 남부 주민 입장에선 혜택이 충분치 않다고 여길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그러면서 "경기도 기초단체 별로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사용 협의를 진행 중인데 하루 1만원 가까이 교통비를 사용하는 경기 남부 주민의 고민 해결과 소비자 선택권을 위해 (

정액권 형태인 서울시 기후동행카드와 할인 혜택을 주는 경기도의 The-경기패스의) 병행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수도권 통합 카드 나왔으면 좋겠다", "서민 주머니 챙겨주는 국회의원" ,"이런 정보 귀하다 귀해", "저도 가입하겠습니다" 등의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heyjude@mbn.co.kr]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