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 재개 불투명…다음주 인양 가능
3번 체인이 높은 파도로 끊긴 가운데, 기상악화로 인양작업이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당초 예상한 24일을 넘어 다음 주에나 인양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 함미는 오늘 육상 수리부두 이동
가족들에 대한 내부 공개까지 마친 천안함 함미는 오늘(20일) 크레인을 이용해 해군 2함대 사령부의 군함 수리 부두로 옮겨집니다.
▶ 김포 월곶 젖소농가 '구제역 양성'
강화에서 한동안 잠잠하던 구제역이 김포로 넘어왔습니다. 월곶면 젖소농가에서 구제역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 통일부 "김정은 사진 가능성 낮아"
일본 마이니치가 김정일 후계자인 김정은의 사진을 확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통일부는 사실 가능성이 낮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 전교조 '명단공개 파문' 확산
조전혁 의원이 전교조 교사들의 명단을 공개해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접속이 폭주하는 가운데 전교조는 물론 야당까지 반발하고 있습니다.
▶ 골드만삭스 파문 확산…주가는 반등
골드만삭스 사태가 미국과 유럽 각국에서 확산하고 있지만 주가는 하루 만에 반등하며 1,710선을 회복했습니다. 환율도 하락 중입니다.
▶ 청와대-여야 3당 대표 '천안함 오찬'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20일) 여야 3당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열고, 천안함 사태의 원만한 수습을 위한 정치권의 협조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 유럽 항공편 22일쯤 완전 정상화
유럽연합이 항공기 운항금지 조치를 오늘부터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22일부터는 운항이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