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국보협 |
제32대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회장 제방훈) 현직 회장단이 '세상이 바꾸는 입법, 입법이 바꾸는 세상' 서적을 출간했습니다.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주요법안들의 입법 배경과 쟁점, 시행 후 사회적 변화 등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이 책은 김영란법, 민식이법, 윤창호법 등 이른바 '네이밍 법안' 들의 논의 과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법 시행 이후 사회가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현직 보좌진의 시각에서 써냈습니다.
이 책에서 다룬 네이밍 법안 13건은 코로나19 손실보상법, 갑질대응 근로기준법, 군위군 대구시 편입법, 도시계획 혁신법, 타다금지법, 도시재생법, 민생제정법, N번방 방지법, 부동산 임대차3법, 공인증서 도입 및 폐지법, 민식이법, 어린이 부실급식 방지법, 보이스피싱 원터치 계좌정지법 등입니다.
↑ 사진제공=국보협 |
제32대 국보협 회장을 맡고 있는 제방훈 보좌관(서일준의원실)을 비롯해, 김민정 보좌관(김병욱의원실), 김도훈·박수철 보좌관(김용판의운실), 김홍광 보좌관(강기윤의원실), 이혜인 보좌관(노용호의원실), 오정석 보좌관(백종헌), 하은정 선임비서관(정경희), 이상민 선임비서관(서일준의원실), 윤희진 선임비서관(권성동의원실), 박기녕 선임비서관(박정하의원실), 이기백 선임비서관(강대식의원실), 박창주 선임비서관(황보승희의원실) 등 제21대 국회 의원실에 소속된 총 13인의 국보협 소속 현직 보좌진들이 공동저자로 참여했습니다.
제방훈 회장은 “입법 실무자이자 국회 내 전문가 그룹인 현직 보좌진협의회장단
[ 안병수 기자 / ahn.byungsoo@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