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학생과 오찬 자리서 "반갑고 기특해"
↑ 윤석열 대통령과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보스턴 미술관을 방문, 소장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 사진 = 공동취재 |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미국 보스턴 미술관을 찾아 우리나라 국립현대미술관과의 교류 협력을 제안했습니다.
김건희 여사는 현지 시간 28일 오전 미국 보스턴 미술관장에게 "문화·예술 부문에서도 양국 간 교류가 확대되도록 조만간 한국을 직접 방문해 우리 국립현대미술관과 미술 소장품 교류와 협력 전시 관련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보스턴 미술관장은 "아시아미술부장이 방한해 협력 사안을 논의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과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보스턴 미술관 한국실을 관람하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
또 김 여사는 보스턴 미술관에 마련된 한국실 등을 불러본 뒤 "한국 전문 큐레이터가 있다면 보스턴 미술관을 찾는 세계인에게 한국의 미술을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전통 미술품에 더해 한국 드라마와 영화, 음악, 패션 등 한국 문화 전반을 소개하는 대규모 특별전이 개최되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는 당부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보스턴 미술관이 소장한 '은제도금 라마탑형 사리구'와 '사리'의 반환과 관련한 양국 간 논의 재개를 제안하며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은 올해에 매우 뜻 깊은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과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보스턴에 유학 중인 한국 학생 등과 오찬을 함께하고 있다 / 사진 = 공동취재 |
이어 김 여사는 보스턴에서 유학 중인 한국 학생들, 한국과 인연이 있는 현지 학생들과 함께 식사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 여사는 "한국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여러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공부하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 heyjude@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