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 사진 = 매일경제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인 김상훈 의원은 "많은 대기업이 초대형 광고주로 MBC의 물주를 자임하고 있다"면서 MBC에 광고를 넣지 말 것을 사실상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17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MBC는 윤석열 대통령과 현 정부에 대한 악의적 보도, 의도적 비난으로 뉴스를 채워 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MBC 각종 프로그램은 유력 대기업 광고로 도배되고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특히 모 대기업은 수십 년간 메인 뉴스에 시보 광고를 몰아주고 있으며 MBC 주요 프로그램에 광고비를 대고 있다"면서 "2017~2018년 MBC 파업 기간엔 타 방송사 대비 10배 가까운 광고를 집행한 적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여기서 모 대기업은 삼성전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김 의원은 "2005년에 뉴스 앵커가 해당 대기업의 임원으로 발탁된 데 이어 작년에도 MBC 사장의 비서실장이자 메인뉴스 앵커였던 사람이 같은 기업 임원으로 자리를 옮겼다"면서 "참 돈독한 관계가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 기업이 MBC에 광고로 동력을 제공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 이는 선택이 아닌 의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 의원은 발언 도중 "MBC에 대한 광고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한 MBC 광고 불매 운동 측 입장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MBC를 편파·왜곡방송으로 규정하고 MBC 광고기업제품 불매운동에 동참 서
이어 "공영방송을 자처하는 MBC와 광고주들은 귀를 기울여야 할 대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