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이 올해 물가상승률을 24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전망하며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했습니다.
사상 처음으로 4차례 연속 기준금리를 올린 건데 대출을 받은 이들의 이자 부담이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 첫 여당 연찬회…"전 정권 핑계 안 돼"
국민의힘이 어제(25일) 1박 2일 일정으로 소속 의원과 장차관 등이 한데 모인 연찬회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은 "전 정권에서 잘못한 것을 물려받았다는 핑계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며 내부 결속을 주문했습니다.
▶ '이재명 방탄' 당헌 오늘 재투표…갈등 격화
일명 '이재명 방탄' 논란으로 당내 갈등을 불러온 당헌 80조 개정안이 부결 하루 만에 민주당 당무위를 다시 통과했습니다.
이재명 의원이 기소돼도 대표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이번 개정안은, 오늘 열리는 중앙위에서 최종 결정됩니다.
▶ 윤 대통령 재산 76억 원…본인 명의는 5억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뒤 첫 재산 등록에서 본인과 부인 김건희 여사 명의로 모두 76억 4천 만 원을 신고했습니다.
본인 명의의 예금은 5억 2천만 원이었고, 이를 제외한 나머지 71억여 원은 모두 김건희 여사의 재산입니다.
▶ 3조 원대 이집트 원전 건설사업 수주
한국수력원자력이 3조 원 규모의 이집트 원전 건설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지난 2009년 아랍에미리트 바라카 원전 수주 이후 13년 만의 대규모 해외 사업으로 원전 생태계 복원의 신호탄이 될 전망입니다.
▶ 선선한 날씨…낮 최고기온 30도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선선한 초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경기 북부와 인천, 강원 영서북부 등에는 오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