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급격히 확산하면서 확진자 수가 어제 오후 9시 기준으로 3만 5천 명이 추가돼 오늘 발표될 신규 확진자 수는 4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내일 발표할 방역대책에서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요양병원 면회제한 강화 등을 고려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MB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 윤, 지지율 37%…출근길 '약식 회견' 중단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 조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37%를 기록해 지난주 갤럽 조사에 이어 또다시 40%를 밑돌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코로나 재확산을 이유로 출근길에 기자들을 만나 질문에 답하는 약식 회견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 권성동 '직무대행'…이준석, 당원가입 독려
국민의힘이 중징계를 받은 이준석 대표의 직무를 권성동 원내대표가 대행하는 체제로 상황을 수습하기로 했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잠행 사흘 만에 SNS에 당원 가입을 독려하는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 아베, 오늘 '가족장'…"개헌 가능한 빨리"
선거유세 지원 도중 피격으로 숨진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의 장례식이 오늘 가족장으로 치러집니다.
참의원 선거 압승을 이끈 기시다 총리는 가능한 한 빨리 개헌에 나서겠다며 논의에 불을 지폈습니다.
▶ 교차로 우회전 '일시정지'…오늘부터 시행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의무를 확대하는 내용의 개정 도로교통법이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의무 대상에 보행자가 '통행하려고 하는 때'까지 확대되면서 우회전 시 당장 지나가는 보행자가 없더라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서쪽지역 중심 무더위…내일 다시 장맛비
오늘도 서울과 충청, 호남 등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30도가 넘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집니다.
내륙 곳곳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고, 내일은 다시 장마전선이 만든 비구름의 영향을 받을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