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가 4일 오후 경기 수원시 세류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가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오늘(4일) 경기도 수원 세류역 일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심 없는 경기도지사가 되겠다"고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 공식 출사표를 냈습니다.
강 변호사는 "이재명의 4년은 안녕하셨는가. 대장동 비리와 경기 '법카'의 사적 사용, 낙하산 인사, 경기지역화폐 실패 등 이런 일들로 여러분의 속이 쓰라렸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 전 지사는 돈을 뿌려 표를 샀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지난 4년 간 경기도의 미래 성장 동력은 사라졌고, 도민들이 갚을 빚만 남았다"며 "이 전 지사가 만든 돈 먹는 하마를 모두 없애 '경기도 다이어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세류역 인근 수원 군공항과 성남 비행장, 과천 경마장 등을 다른 지역으로 옮기겠다는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강 변호사는 "경기도의 3대 애물단지인 해당 시설들로 인해 도시가 더 크지 못하고 기형적인 형태의 발전이 이뤄지고 있다"며 "수원 비행장은 화성 서부, 성남 비행장과 과천 경마장은 여주 쪽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임기 중 GTX-A 노선 완공, B·C 노선 착공,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초·중·고 수월성 강화 등도 약속했습니다.
↑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가 4일 오후 경기 수원시 세류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
강 변호사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에 입당 원서를 체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제가 아무리 검토해도 제 입당을 막을 수 있는 법률적, 당헌당규 상 문제가 없다"며 "국민의힘은 외려 환영할 것으로 본다"고 자신했습니다.
아울러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인연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강 변호사는 "박근혜 대통령께서 퇴원해 대구 사저에 도착하시면서 대통령으로서 못 이른 꿈들은 이제 또 다른 이들의 몫이라는 말을 했다"며 "박 대통령의 이루지 못한 꿈, 경기도에서 강용석이 이루겠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유영하 변호사는 대구 달성군 사저 매입 비용과 관련 "일정 부분 가로
한편, 강 변호사는 한나라당 소속으로 마포을 지역구에 출마해 18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가 지난 2010년 '아나운서 비하 발언' 등으로 당에서 제명됐습니다. 이후 19대 총선에서는 같은 지역구에 무소속으로 출마했다가 낙선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