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18일) 전남 순천시 연향패션거리에서 열린 '약무호남 시무국가' 순천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오늘(18일)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조성 및 재생에너지 주민소득형 모델 도입, 국립 의대 설립 추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전남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이 후보는 "국난극복의 주역이신 200만 전남도민께서 함께해주신다면 지금 우리 앞에 놓인 대전환이라는 걸림돌을 대한민국 대도약의 든든한 디딤돌로 바꿀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전남 7개 공약으로 ▲탄소 중립 에너지 전환 산업 ▲친환경 중소형 조선 등 첨단전략산업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남해안 관광벨트 ▲스마트 농수축산·식품업 ▲전남 국립의과대 설립 등 공공보건의료 확충 ▲호남고속철도 등 교통 인프라 확대 등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대한민국 탄소 중립의 거점인 전남에 해상풍력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신안·여수 등지의 해상풍력발전 조기 안착과 그린 수소 에너지섬 조성 계획, 탄소중립산업특별법 제정 등을 밝혔습니다.
또한 이 후보는 이 후보는 "전남에 대전환을 선도할 첨단전략산업을 육성하겠다"며 전남 대불산단의 친환경 중소형 선박 전문 산업단지 조성과 남해안 탄성소재벨트 구축, 여수·광양항의 '그린 스마트 항만' 등의 구상을 제시했습니다.
이 후보는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공약으로 "누리호의 고향 전남을 대한민국 우주 산업의 전진 기지로 조성하겠다"면서 전남 동부권 우주발사체 종합지원센터 및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남 분원 설립 등을 약속했습니다.
'전남 국립 의과대 설립 공약'으로 그는 "17개 시도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에 국립 의과대학 설립을 추진해 양질의 의료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국립뇌심혈관센터 조속 설립과 메디컬 혁신밸리 조성 등을 제시했습니다.
이 후보는 '교통 인프라 확대' 공약에 있어 호남 고속철도 2단계 조기 완공과 전라선 고속철도 조기 착공, 광주~나주
그는 "공약 이행률 평균 95% 이상의 실적으로 약속을 지켜온 정치인 저 이재명이 전남을 더 활기차고 잘 사는 곳으로 만들겠다"며 "대전환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전남에 새로운 비전을 심을 유능한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