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500명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늘부터는 요양시설 면회 등 추석 특별방역대책이 시행됩니다. 백신 1차 접종은 이번 주 전 국민 70%를 넘길 전망입니다.
▶ 북 "신형 순항미사일 발사…1,500km 명중"
북한이 지난 그제와 어제 두 차례에 걸쳐 신형 장거리순항미사일을 성공적으로 시험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해당 미사일이 1,500km 떨어진 표적을 명중했다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직접 참관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 이재명, 1차 슈퍼위크 과반…이낙연 '불씨'
이재명 경기지사가 강원 지역경선과 국민·일반당원을 대상으로 한 슈퍼위크에서 51.09%를 득표하며 누적 1위로 경선 전반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31.45%를 기록하며 격차를 좁혀 추격의 불씨를 남겼습니다.
▶ 공수처 "압수수색 정당"…야 "박지원 게이트"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공수처가 국민의힘 김웅 의원실 압수수색 과정이 정당했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번 의혹이 여권발 정치 공작이라며 '박지원 게이트'로 규정한 반면, 여권은 국면전환용 기만전술이라고 맞서고 있습니다.
▶ 오늘부터 대정부질문…고발사주 의혹 격돌
국회가 오늘 정치분야를 시작으로 나흘간 대정부질문을 진행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둘러싼 '고발 사주' 의혹과 언론중재법을 놓고 여야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태풍 '찬투' 한반도로…제주 500mm 물폭탄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올해 들어 가장 강력한 위력을 지닌 태풍 '찬투'가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사흘간 제주에 최대 5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는 등 남부지방에 물폭탄이 쏟아질 가능성이 있어 피해가 우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