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오늘 추석 연휴를 포함해 앞으로 한 달 동안 적용될 새로운 방역대책을 발표합니다. 현행 거리두기 단계는 유지하되 추석 연휴 기간엔 6인 또는 8인 모임을 허용하고, 백신 접종 완료자 인센티브 확대 방안도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윤석열, 정치인 고발 사주"…여권 총공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해 총선 직전 김웅 국민의힘 의원을 통해 유시민 이사장 등 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윤 전 총장 측은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해명했지만 여권은 '검찰권 사유화'라며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 '연쇄살인' 강윤성, 제3의 여성 노린 정황
경찰이 '전자발찌 살해범' 강윤성이 잔인한 범죄로 사회불안을 불러일으켰다며 얼굴 등 신상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강 씨가 2명의 피해자 이외에 다른 여성을 대상으로 범행을 하려 한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미, '정보동맹' 한국 포함…하원서 처리
미국 하원 군사위원회에서 미국 등 5개국이 공유하는 정보동맹에 한국을 추가로 포함시켜야 한다는 법안이 통과됐습니다. 안보 관련 핵심 기밀을 공유하는 국가로 한국이 거론된 것으로, 미국의 중국과 러시아 견제 전략의 일환으로 분석됩니다.
▶ 남부 흐리고 비…제주 최고 100mm 이상
오늘 수도권 등 중부지방은 낮부터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남부지방은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습니다. 전남 남해안엔 최고 60mm, 제주는 많은 곳엔 100mm가 넘는 큰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는데, 주말엔 비 소식은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