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천800명 안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수도권 확진자가 어제 오후 9시 기준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한 가운데 내일 발표된 거리두기는 다시 연장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미국, 델타변이 93%…선수촌 첫 '집단감염'
최근 하루 신규 확진자가 10만 명을 웃도는 미국에서 코로나19 발병 사례의 93%가 델타 변이로 나타났습니다. 도쿄올림픽 선수촌에서는 그리스 아티스틱 수영선수단 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처음으로 집단감염이 발생했습니다.
▶ 여자배구 '4강 진출'…야구, 미국과 재격돌
터키를 극적으로 제압하고 4강전에 진출한 우리 여자배구 대표팀이 예선 첫 경기에서 완패했던 세계랭킹 2위 브라질과 내일 결승 진출을 놓고 다시 만납니다. 일본에 패한 야구 대표팀은 오늘 미국을 이기면 결승전에서 다시 일본과 맞붙게 됩니다.
▶ 2차 TV토론 충돌…최재형 "정치 부채 없어"
어제 열린 민주당 대선 경선 2차 TV토론에서도 당내 검증단 설치 등을 놓고 날선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MBN에 출연해 "정치적 부채가 없는 자신이 적임자"라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견제구를 날렸습니다.
▶ 술집·노래방 7천 곳 폐업…온라인판매 급증
코로나19가 1년 넘게 이어지면서 전국의 술집과 노래방 7천 곳이 문을 닫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통신판매업 등록업체는 1년 전보다 10만 곳 넘게 급증했습니다.
▶ 곳곳 시간당 30mm 소나기…찜통더위 계속
오늘은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곳곳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35도 안팎까지 오르고 습도까지 높아 찜통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