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의 안산 선수가 여자 단식 결승에서 러시아올림픽위원회 엘레나 오시포바를 꺾고 금메달을 땄습니다.
안산은 준결승에 이어 결승에서도 마지막 한 발로 승패를 결정짓는 슛오프 접전 끝에 우승해 올림픽 양궁 사상 첫 3관왕에 올랐습니다.
▶ 윤석열 전격 입당…이재명 전국 순회
윤석열 전 총장이 대권 도전 선언 한 달 만에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해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제1야당서 정정당당하게 초기 경선부터 시작해가는 것이 도리"라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나흘간의 전국 순회 첫 일정으로 대구·경북 지역을 찾아 "어느 편, 색깔을 따지지 말고 국민의 삶과 균형 발전을 위해 애써준 정치인을 골라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 18~49세 8월 접종…10부제 사전예약
만 18∼49세 1,777만 명을 대상으로 한 화이자·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이 다음 달 26일부터 시작됩니다.
사전예약은 다음 달 9~18일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10부제 예약이 우선 진행되고, 이어 19~21일에는 연령대별 추가 예약이 가능합니다.
▶ "경제난 때문 아냐"…김정은 첫 전군 지휘관 강습
북한 대외매체 조선신보가 남북 통신선 재가동은 북한의 경제난 때문이라는 분석에 대해 "억지로 결부시킨 자의적 분석"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사상 첫 전군 지휘관·정치간부 강습을 주재하고 군 내부 단속에 나섰는데 핵무력에 관한 언급은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