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후 9시까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192명을 기록해 일요일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발표될 신규 확진자 수는 1,300명 안팎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오늘부터는 비수도권에서도 5인 이상 모임이 금지됩니다.
▶ 수험생 접종 시작…50~54세 백신 사전예약
오늘부터 고등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교직원 65만 명이 화이자 백신을 맞습니다. 저녁부터는 50세~54세 접종 예약이 시작되는데, 예약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틀에 걸쳐 차례로 진행됩니다.
▶ 태극전사 본진 출국…"23일 한일 정상회담"
유승민 IOC 위원과 체코·남아공 올림픽 관계자 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는 등 도쿄올림픽 방역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우리 선수단 본진이 오늘 일본으로 출국합니다. 일본 언론은 도쿄올림픽 개막일인 오는 23일 문재인 대통령과 스가 총리의 첫 대면 정상회담 방침이 정해졌다고 보도했습니다.
▶ 민주, 오늘 경선연기 결론…'3주 연기' 유력
더불어민주당이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선 연기 여부를 확정합니다. 3주 정도 연기해 9월 마지막 주에 최종 후보를 선출하는 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OPEC+, 공급 확대…"유가 상승 완화 기대"
석유수출국기구, OPEC과 러시아 등 비 OPEC 주요 산유국들의 협의체인 OPEC+가 다음 달부터 원유 추가 증산에 합의했습니다. 유가 상승과 인플레이션 압력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우리 산업계와 서민 경제에도 다소 숨통이 트일 전망입니다.
▶ 곳곳 강한 소나기…이번 주 '열돔' 한낮 36도
오늘도 전국이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곳곳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이번 주엔 낮 최고 기온이 36도까지 오르고 '열돔' 현상까지 겹치면서 본격적인 불볕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