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600명 안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수도권 감염 확산세도 점점 거세지면서 일부 해수욕장은 개장을 연기했습니다.
▶ 이낙연 25.5%·이재명 31.9%…윤석열과 접전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지율이 25.5%로 급등해 31.9%를 얻은 이재명 지사를 바짝 뒤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N 여론조사 결과 이 전 대표는 윤석열 전 총장과의 양자 가상대결에서도 이 지사보다도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최재형, 국민의힘 입당…민주, 경선 연기 가닥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좋은 정치로 국민께 보답하겠다"며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했습니다. 9월 5일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로 했던 더불어민주당 경선 일정은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3~4주 가량 늦춰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서유럽, 100년 만에 '물폭탄'…60여 명 사망
100년 만의 폭우로 독일과 벨기에를 비롯한 서유럽이 온통 물난리를 겪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60명 이상 숨졌고 70명 넘게 실종됐는데,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 오늘 3기 신도시 '사전청약'…"분양가 높아"
3기 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 공공택지의 사전청약이 오늘 모집공고와 함께 본격 시작됩니다. 정부는 시세의 60~80% 수준에서 분양가를 책정했다지만, 주변 시세와 큰 차이가 없다는 불만도 제기됩니다.
▶ 시간당 70mm 소나기…다음주 역대급 '폭염'
오늘은 전국 곳곳에 강한 돌풍을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중부내륙을 중심으론 시간당 70㎜ 이상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예보돼 있는데, 찜통더위는 주말에도 이어지겠고, 다음 주에는 '열돔현상'까지 나타나 폭염과 열대야가 더욱 심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