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등에 대한 얀센 백신 예약이 시작되고, 1차 접종자는 9인 이상의 가족 모임이 가능해 지는 등 방역 기준이 완화됩니다. 정부는 올 상반기 백신 1차 접종 목표를 1,300만 명에서 1,400만 명으로 100만 명 더 늘렸습니다.
▶ 오늘 400명대 중후반…'고3 수험생' 집단감염
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00명대 중후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서울의 한 고등학교에서는 고3 수험생 30여 명이 무더기로 감염됐습니다.
▶ 전월세 신고제 시행…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오늘부터 전월세 계약을 맺으면 한 달 안에 지자체 등에 신고하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가 시작됩니다. 다주택자들에게 부과되는 세금도 많아지는데, 양도세율은 최고 75%, 종부세율도 두 배 인상됩니다.
▶ 김오수, 오늘 취임…"의회 독재" 강력 반발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검찰 수장인 김오수 검찰총장이 오늘(1일) 임기를 시작합니다
현 정권이 출범한 이후 야당 동의 없는 장관급 인사 임명은 이번이 33번째로, 국민의힘은 의회 독재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야 당권주자들 '난타전'…오늘 MBN 토론회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이 어젯밤 첫 TV토론에서 차기 대선을 앞두고 야권 후보 단일화 등 대선 경선 관리 방안을 놓고 난타전을 벌였습니다. 오늘 오후 MBN이 주관하는 토론회에서도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출근길 중부 약한 비…남부 내륙 '짙은 안개'
오늘은 아침에 수도권과 강원 등 중북부 지역에 5~10mm의 약간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부 내륙지역엔 짙은 안개가 끼겠고, 한낮 기온은 서울이 25도, 광주는 30도까지 올라 초여름 더위가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