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위가 공시지가 9억 원 까지 재산세를 감면하기로 하고, 1주택자 양도세 비과세 기준을 12억 원까지 높이는 방안은 추후에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주택 매물을 늘리기 위해 임대사업자의 양도세 혜택도 줄이기로 하면서 반발이 만만치 않을 전망입니다.
▶ 연내 금리인상 첫 시사…올해 4% 성장 전망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0.5%로 동결된 기준금리를 연내 인상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빠른 경제 회복과 막대한 가계부채, 자산가격 상승 우려 등을 감안한 것으로 풀이되는데 올해 성장률 전망치도 4.0%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 오늘 600명 안팎…유흥업소 집단감염 '비상'
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600명 안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구 지역에 이어 서울 강북구 노래방에서도 다수의 확진자가 나와 유흥업소발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잔여백신' 예약 몰려…50대·고3, 7월 접종
어제부터 시작된 '잔여백신 당일예약' 서비스에 희망자가 몰리면서 실제 접종은 '하늘의 별 따기'였습니다. 7월부터는 50대와 고3 수험생 그리고 초·중·고 교사들이 접종을 받게 될 전망인데, 보관 조건이 까다로운 화이자 백신도 동네 병의원에서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 국민의힘, 오늘 당대표 본경선 후보 5명 결정
국민의힘이 오늘 당대표 본경선 진출자 5명을 추려 발표합니다. 본경선 진출 후보자들은 오는 30일 호남을 시작으로 전국 순회 합동 연설에 나서는데, 당대표는 다음 달 11일 결정됩니다.
▶ 천둥·돌풍 동반 요란한 비…주말 초여름 더위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일부 지역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비는 오후부터 점차 그치고, 주말에는 다시 맑은 하늘과 함께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