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임혜숙·박준영·노형욱 장관 후보자에 대해 지명철회를 요구하자, 단독 강행처리에 부담을 느낀 여권의 고심이 깊어졌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여론을 대통령에게 전하고, 종부세 완화도 검토하겠다며 유연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 70~74세 예약 '폭주'…1차 접종 중단
만 70세부터 74세 노인들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된 오늘 한꺼번에 신청이 몰려 한때 시스템이 먹통됐습니다.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은 물량 부족으로 사실상 중단됐습니다.
▶ 쓰러진 '교련복 학생'…41년 만에 사진 공개
외신기자가 촬영한 5·18 광주민중항쟁 기록사진이 41년 만에 공개됐습니다. 교련복 차림으로 쓰러진 고등학생을 포함해 계엄군 진압 직후 전남도청의 내부 모습이 그대로 담겼습니다.
▶ 바다로 뛰어든 음주운전자…경찰에 잡힌 해경
어젯밤 부산 영도구에서 음주단속을 피해 차까지 버리고 바다로 뛰어든 30대 운전자가 5시간 만에 붙잡혔습니다. 특수부대 출신 현직 해양경찰관이었습니다.
▶ 바이든 "백신 특허 면제 지지"…WHO '환영'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 백신 특허를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방안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백신 복제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세계보건기구는 역사적 결정이라며 환영했지만, 제약 업계는 반발했습니다.
▶ 스페이스X 우주선 착륙 성공…"7월 우주 관광"
일론 머스크가 운영하는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의 화성 우주선 '스타십'이 4전 5기 끝에 시험 발사와 지상 착륙에 성공했습니다. 아마존 CEO, 제프 베이조스가 세운 우주 탐사기업 블루 오리진도 오는 7월 최초로 우주 궤도 관광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