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신년사에서 전 국민이 코로나19 백신을 무료로 접종받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달부터 접종을 받는 우선 대상자에는 의료진과 65세 이상 고령자 외에 50~64세 성인과 교정 시설 수감자도 포함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 신규 확진 500명 안팎…"위험요인 여전"
어제 오후 6시까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22명으로 집계되면서 오늘 발표될 확진자는 500명 안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 당국은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비율이 높고, 요양병원 등 감염 취약시설의 집단감염 가능성 등 위험요인이 여전하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탄핵안' 발의…내란선동 적용
미국 민주당이 트럼프 대통령의 내란 선동 책임을 주장하며 탄핵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탄핵소추 결의안 표결은 하원에서 이뤄지는데, 민주당이 하원 과반을 차지해 통과가 예상됩니다.
▶ '가습기 살균제' 재수사, 오늘 1심 선고
가습기 살균제를 판매하면서 안전성 확인 의무 등을 소홀히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SK케미칼 전 대표와 애경산업 전 대표의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앞서 검찰은 이들에게 금고 5년을 각각 구형했습니다.
▶ '북극 한파' 낮부터 풀려…미세먼지 나쁨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러 무척 춥겠지만, 낮부터는 영상권을 회복하며 한파가 물러가겠습니다.
수도권과 충청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고, 오후부터 밤사이 내륙 곳곳에는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