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수도권 2.5단계, 전국 2단계인 현재의 거리두기 수준을 내년 1월 3일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영국에서 입국했다 숨진 80대 남성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와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가 아닌지 방역당국이 검사에 들어갔습니다.
▶ "의료진·고령자 백신 접종 내년 2월 시작"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내년 2월부터 의료진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럽에선 의료진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 최대 300만 원 지원…임대인 세액공제↑
정부와 여당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임대료를 감면해준 임대인에 적용되는 세액공제율도 기존 50%에서 70%로 높일 방침입니다.
▶ 공수처장 후보 오늘 결정…야 "법적 대응"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후보 추전위원회가 오늘(28일) 회의를 열고 공수처장 최종 후보 2명을 결정합니다. 국민의힘은 여당이 후보추천을 강행하면 무효소송으로 맞서겠다고 예고했습니다.
▶ 전국 집값 8.35% 상승…"14년 만에 최고"
올해 전국 집값이 8.35% 올라 노무현 정부 이후 14년 만에 가장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국 전셋값 상승폭도 6.54%로 9년 만에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 전국 대체로 포근…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월요일인 오늘(2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수도권을 비롯해 강원, 충청, 대구 경북 지역에선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