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은 올해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 GDP 성장률이 직전분기 대비 1.9%로 집계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수출이 자동차, 반도체를 중심으로 2분기보다 15.6% 늘었는데, 코로나 충격으로 1분기와 2분기 잇따라 뒷걸음질쳤던 한국 경제가 반등했습니다.
▶ 코로나19 신규확진 88명…'핼러윈'에 긴장
어제 코로나19 확진자가 88명 나와 신규확진자가 100명 안팎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오는 31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젊은층의 클럽 방문이 증가할 경우 새로운 감염 고리가 되면서 확진자가 더 큰 폭으로 늘어날 가능성도 있는 상황입니다.
▶ 박능후 장관 "나도 오늘 독감접종"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독감 예방접종을 둘러싼 국민적 우려와 관련해 "전문가의 판단을 믿고 예방접종에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며 자신도 오늘 예방접종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은 "과도한 공포와 잘못된 정보는 우리의 안전을 저해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미 대선 사전투표 6천만 돌파…바이든 우세
11월 3일 대선을 앞두고 미국의 사전투표 열기가 역대 최고를 기록한 가운데 주요 경합주의 사전투표에서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크게 앞서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아직 투표하지 않았다는 응답층은 트럼프 대통령 지지가 훨씬 더 많아 대선 때 실제로 누가 우세할지 예상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 손흥민 시즌 10호골…EPL 득점 '단독 1위'
토트넘 손흥민이 번리와의 2020 2021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시즌 10호 골이자 리그 8호 골을 터뜨렸습니다.
토트넘의 1대0 승리를 이끈 손흥민은 정규리그 8호 골로 프리미어리그 득점 단독 선두로 올라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