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조동호 과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고, 최정호 국토부 장관 후보자의 자신 사퇴를 수용했습니다.
청와대는 나머지 후보자 5명에 대한 철회는 없다고 밝혔지만, 청와대 인사·검증 라인의 문책론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 오늘부터 본격 수사…뇌물·외압 정조준
김학의 전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 등에 재수사를 맡은 검찰 수사단이 오늘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꾸려진 만큼 뇌물 수수와 수사 외압, 성폭행 등 전방위적인 수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 4·3 재보선 D-2…황 '축구장 유세' 논란
4·3 보궐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야가 마지막 표심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 주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프로축구 경남FC 경기장에 들어가 선거운동을 벌여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주52시간' 계도기간 종료…위반시 처벌
오늘부터 직원 300명 이상 사업장에서 주 52시간 근무제를 어기면 처벌을 받게 됩니다.
위반하면 먼져 시정명령이 내려지는데, 개선되지 않으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습니다.
▶ 교통사고 뒤 화재 1명 사망…운전자 잠적
어젯밤 경기도 용인에서 승용차가 주차된 화물차를 들이받고 불에 탔습니다.
조수석에서는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는데, 운전자는 사라져 경찰이 행방을 쫓고 있습니다.
▶ 내륙 곳곳 영하권…낮 한때 곳곳 빗방울
4월의 첫 날인 오늘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0도, 춘천은 영하 3도까지 떨어지는 등 내륙 곳곳이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낮에는 충청남부와 전북북부 등 일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