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주인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를 오늘 검찰에 송치합니다.
이 지사는 잠시 뒤 8시40분 이번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 박병대 전 대법관 소환…'판사 탄핵' 논의
사법농단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오늘 박병대 전 대법관을 소환 조사합니다.
오늘 열릴 예정인 전국법관대표회의에서는 사법농단에 연루된 현직 판사들의 탄핵에 대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북한 결정 가장 힘들어…관계 매우 좋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후 가장 힘들었던 결정은 북한과 관련된 일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북한과 지금까지 매우 좋은 관계"라고 평가하며 "가야 할 길을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KTX·굴착기 '쾅'…부산서 또 만취 도주극
오늘 새벽 서울역으로 들어오던 KTX 열차가 선로보수작업 중이던 굴착기와 부딪혀 근로자 3명이 다쳤습니다.
부산에서는 만취한 40대 남성이 경찰 검문을 뿌리치고 도주하다 추격전 끝에 붙잡혔습니다.
▶ 영 김, 하원 입성 좌절…우편투표서 역전
한국계 여성 첫 연방 하원의원에 도전했던 공화당 영 김 후보가 결국 낙선했습니다.
영 김 후보는 선거 직후 개표에선 민주당 후보에게 2%p 이상 앞섰지만, 우편투표 개표에서 추월당했습니다.
▶ 전국 초미세먼지 '기승'…큰 일교차 주의
오늘은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서울 아침 기온은 4도로 쌀쌀하겠지만, 낮에는 12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