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출석 여부를 놓고 야권과 신경전을 벌이던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오늘 대정부질문에 나옵니다.
"대통령 행세 하지 말라"며 맹공을 퍼붓던 야당은 당연하다는 입장입니다.
▶ 첫 재판 나온 최순실 "혐의 인정 못해"
'국정농단 사건' 첫 재판에 모습을 드러낸 최순실 씨는 "박 대통령과 공모 자체가 없었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반면, 정호성 전 비서관은 변호인을 통해 기밀누설 등 혐의 대부분을 인정했습니다.
▶ 친박·비박, 신임 비대위원장 놓고 격돌
새누리당 친박계와 비박계가 비상대책위원장 인선을 놓고 오늘 의원총회에서 격돌합니다.
김무성 전 대표를 비롯한 비주류 측은 유승민 의원에 힘을 실어주며 분당 가능성까지 시사해 당 운명의 고비가 될 전망입니다.
▶ '보도 불만' 화물차 몰고 JTBC 돌진
어젯밤 해병대 복장을 한 40대가 남자가 화물차를 몰고 서울 상암동 JTBC 사옥 정문으로 돌진했습니다.
정신과 치료 경력이 있는 이 남자는 최순실의 태블릿PC 보도에 불만을 품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시베리아서 스킨로션 마시고 49명 사망
러시아 시베리아의 한 도시에서 주민들이 공업용 알코올이 포함된 스킨로션을 물에 섞어 마신 뒤 49명이 숨졌습니다.
대부분 빈곤층인 희생자들은 비싼 보드카를 대신해 스킨로션을 마신 게 화를 불렀습니다.
▶ 서울 낮 13도 포근…일부 미세먼지 짙어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이 5도로 출발해 한낮 13도까지 오르는 등 어제보다 더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오전에 중서부와 전북, 경북 지방에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짙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