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탄핵 반대 의원 명단 공개 "국민은 1분 1초가 괴로워…의원들 명확한 입장 밝혀야"
↑ 표창원 탄핵 반대 의원 명단 공개/사진=표창원 의원 SNS 캡처 |
표창원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의원 명단을 공개하며 강경한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월 1일 본인의 SNS를 통해 '표창원 탄핵 반대 의원 명단 공개'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반대 의원으로 지목된 몇몇 의원들이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크게 반발하자 표 의원은 "탄핵 찬반 의원 명단 공개에 가장 분노하고 흔들리는 것은 수도권과 부산, 충청 및 호남 '중도, 입장 보류' 의원들. 지역구민께서 전화를 빗발치게 하시니 힘들고 괴로우시겠죠"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절 비난하십시오, 다 받겠습니다. 하지만 의원님들도 명확히 입장 밝혀주십시오"라며 "국민께서는 단 1분 1초도 견디기 힘든 상황"이라고 남겼습니다.
그는 덧붙여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께서 애매모호한 태도를 취하시면 국민은 어쩌란 말씀입니까? 찬성이든 반대든, 보류든 다른 대안이든 본인 소신에 따라 입장 밝히시고 국민께 공개해 알 권리 충복시켜드리는 것이 정치의 도리입니다"고 강조했습니다.
표창원 의원은 반대 국회의원 외에도 '박근혜 탄핵 눈치보기, 주저 의원' 리스트도 공개했습니다. 여기에는 강길부를 포함한 총112명의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이 포함됐습니다.
앞서 표 의원은 SNS에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국회의원 리스트를 올렸습니다. 그가 공개한 박근혜 탄핵 반대 국회의원은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김종태, 홍문종, 조원진, 이장우, 이정현, 정진석, 이우현, 정갑윤, 윤상현, 정우택, 민경욱, 김상훈, 이완영 총 16명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