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 풍계리 핵실험장 경계력 보강
북한이 지난해 10월 핵실험을 했던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의 핵실험장 주변에 철조망 공사를 하고 경계병력을 보강하고 있어 한·미 외교·정보당국이 그 의도를 분석 중입니다.
▶ 한나라당 '노대통령 당선축하금' 조사
한나라당이 연말 대선을 앞두고 집중 조사 중인 권력형비리 의혹은 노무현 대통령 당선축하금 의혹과 강북 최대 주상복합단지인 스타시티 인·허가 과정 특혜 의혹 등 모두 6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신당 마지막 경선투표 시작
오늘 대통합민주신당은 서울 등 남은 8개 지역에서 이른바 '동시 경선'을 실시해 한달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 민주당 오늘 광주·전남지역 경선
민주당의 이인제 후보가 어제(13일) 실시된 경기·대전·충남·충북지역 경선에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오늘 광주와 전남지역에서 마지막 전국순회경선을 실시합니다.
▶ '괴자금 60억' 실체 파악 주력
검찰은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 자택에서 발견된 괴자금 60억원이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비자금 200억원 중 일부일 것으로 보고 돈의 성격을 밝히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 참여정부 부동산 세수 100조원 넘어
참여정부 이후 지난해까지 4년동안 정부가 부동산과 관련해서 징수한 세금이 100조원을 넘는 것으로 나
▶ 정부, 샘물교회에 '피랍' 실비 요구
정부가 아프가니스탄 한국인 피랍사태와 관련해 샘물교회 측에 약 6만2천달러를 상환하도록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기업체 올해 평균 5% 임금인상
올해 9월까지 기업들은 평균 5% 가량 임금을 인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