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회대책비홍준표 국회대책비 “활동비 쓰고 남은 돈 일부 모은 것” 해명
홍준표 국회대책비 홍준표 국회대책비 홍준표 국회대책비 홍준표 국회대책비
홍준표 국회대책비 일부라고 주장
홍준표 국회대책비 “활동비 쓰고 남은 돈 일부 모은 것” 해명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1억 2000만 원의 출처에 대해 ‘국회대책비’의 일부라고 주장했다.
홍 도지사는 11일 경남도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검찰이 의심하는 경선 기탁금 1억2천만원에 대해 ‘집사람 비자금’이라면서 “원내대표 시절 국회 대책비로 한 달에 수 천만 원씩 나온 것 가운데 본인 활동비 중에서 쓰고 남은 돈 일부를 모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홍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원내대표 겸 국회 운영위원장이 되면 국회 대책비 중에는 국회 운영위원장으로서의 직책수당 성격의 돈이 있다. 일반 상임위원장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 |
↑ 홍준표 국회대책비 / 사진= MBN |
하지만 국회 사무처에 따르면 ‘국회 대책비’라는 예산항목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슷한 명목으로 국회의 의정활동 지원비와 각 위원회 활동 지원비는 존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선 사실상 ‘횡령’이 아니냐는 주장도 제기되자, 홍 지사는 “직책수당 성격의 돈 중 일부를 집사람에게 가끔 모자란 생활비로 줬다는 것이지, 국회 대책비를 사적 용도로 사용했다는 것은 아
홍준표 국회대책비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홍준표 국회대책비, 철저히 조사해야할 듯” “홍준표 국회대책비, 사실이 아니라면 엄벌 처해야 마땅하다” “홍준표 국회대책비, 아직은 두고봐야 알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