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노무현 대통령의 지난 2일 참여정부평가포럼 강연 내용이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를 위반했다고 결정하고, 선거법 준수를 요청했습니다.
▶ "차명재산 없다" vs "의혹만 증폭"
이명박 전 시장이 기자회견을 열어 차명재산도 없고, BBK 주식도 갖고 있지 않다고 해명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표측은 의혹만 부풀린 해명이었다며 검증을 요구했습니다.
▶ "경기 회복"..주가 연일 사상 최고
내수가 살아나면서 경기가 본격적인 회복국면에 진입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연일 사상 최고치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동탄신도시 '토파라치제' 시행
내일부터 동탄 2신도시에 토지 불법 거래를 신고한 사람에게 건당 5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는 '토파라치제'가 시행됩니다. 정부는 동탄2지구 건축 허가를 모두 불허하기로 했습니다.
▶ 2억 미만 서민아파트 크게 줄어
아파트값 상승으로 2억원 미만의 서민용 아파트가 비중이 지난 3년간 10%포인트 이상 감소한 반면 10억원 이상 고가아파트는 5배 가깝이 늘었습니다.
▶ 경제교육 활성화 특별법 추진
정부가 민간 경제교육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고 지방과 소외계층의 경제교육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위한 경제교육 지원법을 마련해 입법예고했습니다.
▶ 검찰, 광수대·남대문서 압수수색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보복폭행 사건 수사와 관련해 검찰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와 서울 남대문경찰서를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 LPG차 배출가스 기준 대폭 강화
국내 자동차 업계가 속속 초저공해 LPG 차량 생산에 성공하면서 다음달부터 LPG 차량의 배출가스 기준이 대폭 강화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