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 오늘도 주요 일정 한눈에 보실 수 있게 정리해 드리는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오택성 기자, 오늘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공무원 노조와 토론을 벌인다고요?
【 기자 】
<김무성-공무원노조, 공무원연금 '끝장 토론'>
공무원연금 개혁을 어떻게든 연내에 처리하려는 새누리당이 연일 강공 드라이브를 거는 모습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김무성 대표가 공무원노조와 만나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놓고 토론을 하는데 오늘은 말 그대로 '끝장 토론'입니다.
공무원노조는 지금까지 계속해서 정부가 마련한 '공무원연금개혁 국민포럼'을 실력 저지하며 개정 움직임을 원천 차단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과연 오늘은 여당 대표를 만나 어떤 주장을 쏟아낼지 관심입니다.
<광주시장 현대차 공장유치 출범식…현대차는 '신중'>
윤장현 광주시장은 오늘 오전 10시 30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건설'을 내세우며 현대자동차 공장을 광주에 유치하기 위한 출범식을 갖습니다.
지역구가 순천-곡성인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공장 유치를 위해 현대자동차와 접촉하고 있다고 밝혀 광주 지역이 한때 비상이 걸리기도 했는데요.
일단 오늘 출범식에는 이정현 최고위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열렬한 반응을 보이는 정치권과 달리 현대차는 공장 유치가 쉬운 일이 아니라며 일단은 신중한 모습입니다.
【 앵커멘트 】
다음 일정도 챙겨볼까요?
주말 시작인데 오늘부터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찾을만한 축제가 있죠?
【 기자 】
<서울 빛초롱 축제…17일간 '빛의 향연'>
서울시의 가을 밤을 환하게 비추는 '빛초롱 축제'가 오늘부터 23일까지 17일 동안 열립니다.
서울시는 지난 2009년부터 청계천 일대에 서울등축제를 열었는데 이번에 '빛초롱 축제'로 전환해 청계광장에서 수표교 약 1.2km 구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왕조문화와 백성들의 민속놀이, 오늘날의 김장문화까지 다채로운 한국의 문화유산을 전통 한지로 만든 아름다운 등으로 재현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