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BDA 계좌의 자금에 접근할 수 있게 되는대로 국제원자력기구 핵 사찰단의 북한 입국을 허용할 방침이라고 익명을 요구한 미국 관리가 말했습니다.
▶ 리처드슨 오늘 판문점 통해 방한
북한을 방문한 리처드슨 미 뉴멕시코주 주지사가 조금전 오전 10시 판문점을 통해 우리나라에 들어왔습니다. BDA 계좌 해제와 관련, 북한 측 응답을 가지고 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검찰, KT 계열사 압수물 집중 분석
검찰이 어제 KT 커머스등 계열사 3곳으로부터 압수 수색한 물품을 집중 분석하고 있습니다. KT 계열사 비자금 조성 의혹 수사가 급진전 되는 모습입니다.
▶ 1천만원 뇌물 요구 죄 값 1억원
뇌물 천만 원을 요구했지만 상대방이 착각해 1억 원을 줬다면 뇌물을 받은 사람의 형량도 1억 원에 해당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 김포-상하이 노선 합의...FTA 공감
노 대통령은 원자바오 중국 총리와 회담을 갖고 김포와 상하이 홍챠오 공항간 셔틀 항공편을 개설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양국간 FTA 추진에도 공감을 표시했습니다.
▶ "은행 마감시간 단축 방치 안해"
금융노조의 은행창구 영업 시간 단축 시도가 은행 경영진에게 받아들여진다해도 정부가 이를 방치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 주택가격 '빈익빈 부익부' 심화
지난 5년간 주택가격 양극화 속도가 1993년부터 2002년까지 10년간의 양극화 속도 보다 3배 가깝게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중앙공무원 3진 아웃 퇴출제 시행"
지방자치단체에서 일고 있는 공무원 퇴출 제도가 중앙 공무원에도 도입됩니다. 정부는 업무 부적격 공무원에 대한 '3진아웃 퇴출제'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