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실종자 수색 작업이 재개됐지만 거센 물살로 선체 수색은 계속 중단과 재개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붕괴현상을 보이고 있는 구역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수색은 갈수록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장남 체포 실패…유병언 16일 소환 통보
검찰이 소환에 불응한 유병언 전 회장의 장남 대균 씨의 자택에 강제 진입했지만 체포하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유병언 일가가 사실상 모두 잠적한 가운데 검찰은 유 전 회장에게 모레(16일) 출석하라고 통보했습니다.
▶ 지방선거 대진표 확정…단일화 '번복'
6·4 지방선거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7개 광역단체장 대진표가 확정됐습니다.
야권의 후보 단일화가 지방선거의 변수로 떠오른 가운데, 부산시장에 나선 김영춘·오거돈 후보의 단일화 합의는 3시간 만에 번복됐습니다.
▶ 북, 국방부 대변인 발언 '보복전' 위협
'북한을 빨리 없어져야 할 나라'라고 한 국방부 대변인의 발언에 북한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북한 최고권력기관인 국방위원회는 '서울을 타격하겠다'며 '전민 보복전'에 나서겠다고 위협했습니다.
▶ 이건희 회장, 의식회복에 시간 걸릴 듯
급성 심장질환으로 쓰러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수면 상태에서 계속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 회장의 심장 기능과 뇌파는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지만, 의식회복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 초여름 더위 계속…당분간 '고온현상'
오늘도 전국이 25도를 웃도는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청은 당분간 비 예보가 없고, 평년보다 더운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