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6자회담 수석대표가 오늘 새벽 미국 워싱턴에서 북한 핵문제를 논의했습니다.
3국 수석대표는 북한이 도발을 감행할 경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와 함께 엄중 대응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방공망 심각한 문제"…"새로운 위협"
박근혜 대통령이 북한 무인기가 잇따라 발견된 데 대해 "군 방공망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질타했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의 소형 무인기를 '새로운 위협'으로 규정하고 대비태세 강화에 나섰습니다.
▶ 청와대, 영수회담 거부…'정면돌파'
청와대가 기초 공천 문제와 관련해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대표가 제안한 대통령 면담 요구를 공식 거부했습니다.
새정치연합 지도부는 무공천 유지로 정면 돌파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안철수 대표는 오늘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 성폭행범 닷새 만에 또 도주…시민 불안
미성년자를 성추행한 혐의로 전자발찌를 차고 있던 30대 남성이 위치 추적기를 버리고 달아나 경찰이 추적에 나섰습니다.
성범죄자 도주 사건이 닷새 만에 또다시 일어나면서 시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 윈도XP 지원 종료…보안 '우려'
오늘부터 윈도 XP에 대한 기술지원이 종료됩니다.
윈도XP를 사용하는 주요 관공서와 금융기관 등에서 각종 보안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정부는 종합상황실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 전국 맑고 따뜻…큰 일교차 '주의'
오늘도 서울의 낮 기온이 19도, 대구는 24도까지 치솟는 등 어제보다 3~4도가량 높아 따뜻하겠습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15도 안팎까지 크게 벌어지면서 건강관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