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어젯밤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제3차 핵안보 정상회의 개회식 연설에서 '북핵 폐기'를 강조했습니다.
내일 새벽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아베 일본 총리와 처음 만나는 박 대통령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인도양 추락' 결론…원인 규명 '미지수'
지난 8일 실종된 말레이시아 여객기가 17일 만에 인도양 남부에 추락한 것으로 공식 발표됐습니다.
생존자가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블랙박스와 잔해 수거 가능성이 낮아 추락 원인을 밝히기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 야 '무공천' 전쟁…여, '이미지' 경쟁
새정치민주연합 출범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문재인 의원이 '기초선거 무공천'에 대해 반대 의사를 밝혀 마찰이 예상됩니다.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인 정몽준 의원과 김황식 전 국무총리는 각각 친서민 행보와 젊음 행보로 이미지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 CNK 대표 구속영장 청구…수사 재개
검찰이 CNK 주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인 오덕균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2년 만에 수사가 재개된 가운데 이명박 정권 실세를 비롯한 정관계 관계자들에게까지 수사가 확대될지 관심입니다.
▶ 우크라군 철수…'러시아화' 본격 착수
우크라이나가 크림반도의 모든 병력을 철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러시아 국방장관이 크림반도를 방문했고 러시아 화폐인 루블화도 도입되는 등 크림반도의 러시아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 오후부터 전국 '비'…초여름 날씨 예보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남부 지방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비가 그친 후에는 낮 최고 기온이 20도를 웃도는 초여름 날씨가 예보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