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 안보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늘(23일) 오전 출국한 박근혜 대통령이 잠시 뒤 네덜란드 헤이그에 도착합니다.
박 대통령은 도착 즉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한·중 양자회담을 갖고 양국의 실질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 북한, 이틀 연속 미사일 무더기 발사
북한이 어제 새벽에 이어 오늘 새벽에도 16발의 단거리 로켓을 동해상으로 발사했습니다.
무력시위와 함께, 훈련 중인 한미 연합군을 피곤하게 만들려는 심리전술이란 분석입니다.
▶ 류현진, 개막전 승리…2년차 징크스 깼다
미국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시즌 첫 등판에서 5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투스를 거머쥐었습니다.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됐던 1회 등판과 원정 낮경기, 2년차 징크스를 모두 이겨내 올시즌 전망을 밝게했습니다.
▶ "3년 내 집값·전셋값 더 오른다"
MBN과 매일경제신문이 조사한 결과 수도권 가구의 절반이상은 3년 내 집값이 오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전셋값 오름세를 점치는 가구도 66%에 달해 집없는 서민들의 고달픔은 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서울 강남서 공익요원이 20대 여성 살해
어젯밤 서울 강남 주택가에서 공익근무요원이 20대 여성을 흉기로 살해했습니다.
범행 현장 바로 옆에 치안센터가 있었지만, 주말 밤이라 근무자 없이 텅 비어 있었습니다.
▶ 중 위성, 말레이 실종기 추정 물체 포착
실종된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의 잔해로 추정되는 물체가 중국 위성에 포착됐습니다.
토니 애벗 호주 총리도 실종기 수색에 대해 희망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