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시간 '끝장토론'…임기 중 규제 20% 폐지
어제 청와대에서 열린 규제 개혁 점검회의는 무려 7시간이 넘는 마라톤 회의로 진행됐습니다.
"규제 개혁이 곧 일자리 창출"이라고 밝힌 박근혜 대통령은 임기 중 경제 규제 11,000여 건 중 최소 2천 건을 폐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정몽준-김황식, 이번엔 '지역감정 공방'
서울시장 새누리당 경선에 나선 정몽준 의원과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박심논란에 이어 이번에는 지역감정을 놓고 공방전을 벌였습니다.
김 전 총리가 "호남 출신이라 새누리당의 외연을 넓힐 수 있다"고 강조하자 정 의원은 즉각 "지역감정은 만국의 병"이라며 반발했습니다.
▶ SKT 또 '통신장애'…이용자 '분통'
어제저녁 6시쯤부터 SK텔레콤 통신망에 문제가 생겨 밤늦게까지 가입자들이 통화를 못 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지난 13일 데이터망 장애가 발생한 지 일주일 만에 또 문제가 생기며 가입자들의 불만이 이어지자 SK텔레콤은 보상 방안에 대해 추후 안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SM엔터테인먼트 세무조사…역외탈세 의혹
걸그룹 소녀시대 등으로 유명한 국내 대형 연예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대해 국세청이 특별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SM은 조세회피처에 페이퍼 컴퍼니를 세운 후 소속 연예인들의 해외 공연 수입금을 빼돌렸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 미셸 오바마 첫 방중…"인적교류 강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가
오바마 대통령 취임 이후 첫 방중으로 중국과의 인적교류와 교육분야 협력 강화가 목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늘 '춘분'…아침 '쌀쌀'·낮부터 맑아
오늘은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춘분입니다.
봄에 완전히 들어섰다는 의미이지만, 오늘 아침은 다소 쌀쌀하겠고 낮부터 날씨가 화창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