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빌딩 폭발…12명 사망·실종
어젯밤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가스 폭발로 5층짜리 빌딩 2채가 무너져 3명이 숨지고, 9명이 실종됐으며, 20여 명이 다쳤습니다.
테러가 아닌 가스 누출에 따른 사고일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우리 교민들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경선규칙 갈등…통합신당 첫 회의
새누리당이 6·4 지방선거 제주지역 경선규칙을 100% 여론조사방식으로 확정하면서 경선규칙을 둘러싼 당내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이 추진하는 통합신당의 새정치비전위원회는 오늘 첫 회의를 열고 정치혁신안 마련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 대통령 "일 역사인식, 공동번영 해쳐"
지난해 말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 이후 처음 열린 한일 외교차관 간의 고위급회담이 성과 없이 끝났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일본의 그릇된 역사인식이 동북아의 신뢰를 해치고, 공동의 번영과 이익을 위해서 나아가는 데 큰 장애가 되고 있다"고 재차 비판했습니다.
▶ 사고기 잔해 포착…"10~15초 불탔다"
중국이 실종된 말레이시아 여객기의 잔해로 의심되는 물체를 발견했다며, 위성을 통해 찍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여객기 실종 당시 남중국해 상공에서 10~15초 동안 화염에 휩
▶ "2차 휴진 막자"…의협-정부 대화
집단휴진을 막기 위한 정홍원 총리의 대화 제안에 대한의사협회가 환영의 뜻을 밝히면서 의료계와 정부 간의 대화 물꼬가 트일 것으로 보입니다.
원격 의료 허용 등 핵심 쟁점에 대해 어느 선에서 타협을 이뤄낼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